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에서 신용카드 만들기 6편: 신용카드 고르기 (심화)
    Step 2: 미국생활 현지화/미국에서 신용쌓기 2020. 5. 12. 12:02

    미국에서 신용카드 만들기는 6가지 시리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전 글들을 못 읽으셨다면 순서대로 읽어주세요 :) 

     

    1. 신용카드 소개

    2. 신용카드 고르기 (기초)

    3. 유학생 버전

    4. 신용카드 관리하기

    5. 신용카드 포인트 쓰기

    6. 신용카드 고르기 (심화)

     


    환영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로 Passive Income을 얻으실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이번 글을 읽고 제 취미 생활인 신용카드 포인트 쌓기의 달인이 되세요 :)

     

    우선 신용카드 회사마다 다른 규정이 있기에 몇 가지를 알려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Chase

    • 5/24 룰: 체이스 경우 24개월 안에 5개 이상 카드를 갖고 있을 때 더 이상 카드 승인을 안 해준다는 체이스만의 규정입니다. 

    • 1/30: 체이스 카드는 30일 안에 1개만 만드셔야 승인될 확률이 높습니다. 

    • 1 Sapphire: Sapphire은 Preferred이나 Reserve 중 한 카드만 가질 수 있습니다. 

    • Sapphire 48-Month Rule: Sapphire (Preferred OR Reserve) 보너스는 48개월에 한 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Southwest

    • Southwest Personal Card: 개인카드 3개 중 하나만 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24개월에 한 번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 회사의 중요한 규정들을 소개했습니다. 

     

    자 그럼 이제 포인트 받기 Expert Mode를 시작해볼까요? 이번 글에는 포인트 적립을 최대치로 올릴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크게 비즈니스 카드 사용하기, Multiplayer Mode, Southwest 동반자 패스로 나뉩니다. 


    Business Cards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가지신 분들에게만 적용되는 비즈니스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1-B나 F1를 가지신 분들은 합법적으로 비즈니스를 가질 수 없기에 안타깝지만 신청하시면 안 됩니다.  

     

    비즈니스 카드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사인 업 보너스가 많습니다. 특히 체이스 UR 쌓기에는 최적화돼있는 Minimum spend와 포인트로 UR을 많이 모으실 수 있습니다. 둘째로 체이스 5/24 룰이 적용되지 않기에 24개월 동안 4개의 크레딧 카드를 만들어서 기다리고 있는 분들에게는 딱이죠. 개인 SSN을 사용하지만 크레딧 리포트에 들어가지도 않기에 Credit history 기간 및 Utilization에 영향을 주지도 않습니다.

     

    이름에 적혀있듯이 개인사업, 즉 비즈니스가 있어야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인데요. 대부분이 생각하는 “회사”가 없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돈을 벌기 위한 일이라면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우버나 리프트 운전사로 일함

    • 집을 렌트로 내줌

    • Babysitting

    • 1099 일함

    • 온라인으로 물건을 판매함 (eBay, Amazon, Craigslist, etc)

    • 개 산책 알바

    • 온라인으로 프리랜서 일

    • 등등

    저는 예전에 이베이에서 안 쓰는 물건을 판 적이 있어서 비즈니스로 신청해 발급받았습니다. 그럼 가입할 때 어떤 정보를 넣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Business name = 신분증에 적혀있는 본인 이름 그. 대.로. 넣으셔야 합니다. John Smith Inc. John Smith Sales 이런 식으로 넣으시면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내라고 통과가 안됩니다. 비즈니스 이름이 곧 자기 본인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Business revenue = 일 년의 수입을 명시하시면 됩니다. 아멕스는 4 자릿수 이상이 되어야만 승인된다고 하네요.

    Tax ID number = 소셜 넘버 

    Business address = 집 주소

    Time in business = 얼마 동안 비즈니스 관련 일을 했는지

    Type of business = Sole Proprietor (개인 사업자)

    Business industry = 제일 비슷한 종목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Role = Owner

     

    제출하신 후 승인 나는데 평균 2-4주 걸린다고 하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비즈니스 카드를 만든 이유는 사인 업 보너스 때문입니다만 비즈니스에 관련된 일만 돈을 써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거 같습니다. 답은 간단합니다. 그냥 원래 개인 카드를 사용하듯 쓰시면 됩니다. 비즈니스를 할 때도 음식을 사 먹어야 하고, 기름도 넣고, 사무용품을 사야 하기에 그냥 쓰시면 됩니다. 여행 갈 때 주의하실 점은 Travel Protection은 비즈니스 관련이 되어야 의문이 없이 받을 수 있기에 조심하세요. 예를 들어 비즈니스 카드로 두 명이 칸쿤 가는 여행 비용이 있는데 Protection을 받으려고 클레임을 걸면 당연히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비즈니스 카드가 개인 크레딧 리포트에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본인의 소셜 넘버를 사용하였기에 개인 카드가 같이 다 제때 갚으시고 관리하셔야 하는 거 꼭! 기억하세요. 

     

    체이스 비즈니스 카드 몇개 추천하고 이 섹션을 마치겠습니다!

    • Chase Ink Business Preferred Card: 3개월 이내 $5,000 사용 시 8만 포인트 (연회비 $95, 여행, 케이블 등 3% 캐시백, 나머지 1% 캐시백, Sapphire처럼 마일리지 변환 가능하며 1.25배로 비행기표 구입 가능함)
    • Chase Ink Business Cash Credit Card: 3개월 이내 $3,000 사용시 5만 포인트 (연회비 무료, 사무용품 및 케이블, 인터넷 5% 캐시백, 주유소 및 식당 2% 캐시백, 나머지 1% 캐시백)
    • Chase Ink Business Unlimited Credit Card: 3개월 이내 $3,000 사용 시 5만 포인트 (연회비 무료, 1.5% 캐시백)

    Multiplayer Mode

    결혼을 하셨거나 포인트 쌓는 것에 관심이 있는 친구가 있다면 Multiplayer Mode를 추천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한 사람이 하는 걸 다른 사람이 리퍼를 받아 따라 하는 거죠. 예를 들어 A가 Sapphire Preferred를 만들어서 6만 포인트를 받았다면 A가 B에게 리퍼 링크를 보내 B가 사인 업을 하고, A가 리퍼 보너스만 오천 포인트를 받고, B의 사인 업 보너스 6만 포인트를 받는 겁니다. 팔 천불 사용 후 둘의 포인트가 총 13만 5천 포인트가 됩니다. 

     

    또한 같은 신용카드 회사 포인트가 있으면 여행할 때 다른 항공사 예약하지 않고 포인트 사용하기도 편하고 신용 쌓기도 좋습니다. 둘 중에 한 분이 일을 안 하셔도 Joint Income을 써도 되니 부담 갖지 않으시고 편하게 만드셔도 됩니다.


    Southwest Companion Pass

    미국 내 여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사우스웨스트 동행자 패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 명이 비행기표를 사면 플러스 원으로 세금만 내고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행자를 1년에 3번 바꿀 수 있고, 동행자 패스는 발급한 후 다음 해 연말까지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2020년 1월에 만드셔도, 2020년 10월에 만드셔도 2021년 12월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당연히 1월에 만드시는 게 최고의 방법이겠죠? 그럼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 년에 100번 이상 사우스웨스트 비행기를 탑승하거나 125,000 포인트를 쌓으시면 됩니다. 이 포인트는 꼭 사우스웨스트에서 비행기표를 구입하시거나 크레딧카드를 사용할 때 얻는 포인트만 가능합니다. UR에서 옮겼다고 포인트가 쌓이는 게 아니니 주의하세요.

     

    비행기를 엄청 많이 타시는 게 아니면 크레딧 카드 사용으로 받는 게 편하니 보너스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사우스웨스트는 개인카드 3장, 비즈니스 카드 2장이 있습니다. 

     

    1. Southwest Rapid Rewards Premier Credit Card

    2. Southwest Rapid Rewards Plus Credit Card

    3. Southwest Priority Credit Card

    4. Southwest Rapid Rewards Business Credit Card

    5. Southwest Rapid Rewards Performance Business Credit Card

    위에 언급되었듯 개인카드는 24개월에 한 번만 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다른 개인카드가 있다면 보너스는 받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카드를 만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개인카드 1장, 비즈니스 카드 1장 또는 비즈니스 카드만 2장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개인카드는 천불 사용 시 4만 포인트, 비즈니스 카드는 3천 불 사용 시 6만 포인트를 받습니다. 

     

    이럴 경우 비즈니스 2장으로는 사인 업 보너스 12만 포인트에 6천 불 사용한 6천 불로 바로 동반자 패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6천 불 둘이 쓰면 생각보다 금방 씁니다. 

     

    개인카드 1장 비즈니스 1장으로는 4천 불 사용한 4천 포인트, 그리고 사인 업 보너스 10만 포인트로 2만 6천 포인트가 더 필요합니다. 이만 불을 쓰셔야지만 (혹은 사우스웨스트 비행기표를 만불 어치) 가능합니다. 2만 불 쓰기엔 조금 힘들기에 개인적으로 비즈니스 2장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동반자 패스를 오래 사용하시려면 10-12월 사이에 카드 한 개를 만드시고 1개월 후에 다른 카드를 만드세요. Minimum spend를 다 사용하지 마시고 다음 해 1월이 되었을 때 Minimum spend를 넘기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1-2월쯤에 동반자 패스를 발급받으실 수 있고 거의 2년 동안 동반자 패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우스웨스트는 포인트로 비행기표를 엄청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어서 모으신 125,000 포인트로 자유롭게 여행 다니실 수 있어요 :) 

     

    이렇게 미국에서 신용카드 만드는 방법 6가지를 다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더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이나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

     

    페북 페이지 라이크나 팔로우하시고 최신 글 업데이트받으세요!

    https://tinyurl.com/miguksa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