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에서 한국 스타일 옷 사기Step 2: 미국생활 현지화/미국에서 쇼핑하기 2020. 8. 20. 03:45
미국이라는 타지에서 살게 되면 불편한 점이 여러 가지 많지만 그중에서도 옷 사는 게 가장 번거롭습니다. 미국에서 아무리 질 좋고 싸게 옷을 살 수 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체형이 다르기에 딱 어울리는 옷을 구하기 힘들어요. 특히 길이 때문에 바지를 쇼핑할 때 어려움을 겪으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제가 미국에서 한국 스타일 옷을 구하면서 배운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중국에서 직구
중국 공장에서 직접 구매해서 국제 배송으로 미국에서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싸서 (상상 이상으로 싸요!!) 저도 혹해서 한번 구입해봤습니다. 하지만 역시 싼 게 비지떡이었어요. 사진에 비해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기에 한번 빨면 옷이 틀어지고 원단이 너무 거칠어서 아예 입지도 않고 버린 옷도 있습니다. Romwe 같은 경우 다이소 느낌의 생활 용품도 팔아서 한번 구매해 봤는데 몇 번 쓰고 찢어지거나 부서져서 사용을 못했어요. 다행히 옷 한 벌은 건져서 제 몸에 잘 맞아 계절이 돌아올 때마다 잘 꺼내 입고 있습니다. 무료 반품이 가능한 곳도 있어서 유용하지만 배송 자체가 오래 걸려서 돈을 바로 받기엔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이라 운이 좋으면 10개를 사서 1개만 건져도 그냥 옷 사는것과 비슷한 가격이에요. 만약 싼 가격에 여러 옷을 구매하시려면 Wish나 Aliexpress도 한번 알아보세요.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중국의 아마존이라고 할 정도로 규모가 큰 쇼핑몰입니다.
제가 사용해 본 중국 쇼핑몰입니다.
한국에서 직구
한국에서 현재 판매중인 제품을 국제 배송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직구하는 것보다는 가격이 꽤 높은 편이지만 2-3일 만에 배송이 가능한 쇼핑몰도 있습니다. 많이 알려지고 후기가 좋은 네 곳 소개해 드릴게요. 무엇보다 한국에서 직접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 옷이 트렌디해서 유행에 맞는 옷을 찾기가 편하고 대부분이 국산 옷이어서 퀄리티가 훨씬 좋습니다.
미국에서 직구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옷을 직접 사입해서 미국에서 판매하는 상점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인이 꽤 많은 엘에이, 뉴욕, 애틀랜타 등등 한인타운에서 파는 한국 옷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미리 사입해오신 물건을 판매하시던가 예약제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어서 편해요. 한국보다 가격이 싼 옷들도 많고 배송이 빠르고 저렴해서 자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인스타그램을 찾아보시면 옷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유행하는 제품들이나 화장품 판매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참고로 다단계 마케팅 사업체도 많이 있으니 후기나 평점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웹사이트
Aice Apparel (남성 옷, 여성 옷 가격대 ~$100)
인스타그램 (검색어 #한국옷미국배송 #한국옷)
여러분들도 미국에서 한국 옷을 살 때 자주 애용하는 웹사이트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Step 2: 미국생활 현지화 > 미국에서 쇼핑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대 여자 선물 추천 리스트 (2) 2020.09.25 미국 쇼핑 꿀팁 1편 - Cash Back Websites (Top Cashback, Rakuten) (2) 2020.08.23 미국에서 화장품 싸게 구매하기 (2) 2020.05.31 미국에서 장보기 꿀팁 (미국 앱테크) - Ibotta, Fetch Rewards, Checkout 51 (5) 202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