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행기표 싸게사기 4편 - 실전 가이드
    Step 2: 미국생활 현지화/비행기표 싸게사기 2020. 6. 13. 11:26

     

    이전 글인 비행기표 싸게 사기 1편 (Google Flights)비행기표 싸게사기 2편 (Southwest)에서는 Google Flights, Southwest를 이용하는 팁을 드렸습니다. 비행기표 싸게사기 3편 (Hopper)에서는 특가 정보와 구매 시기를 잘 파악할 수 있는 팁을 드렸었죠. 만약 처음 방문하셨으면 앞 글들을 먼저 읽어보시는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본인이나 가족, 지인이 미국이나 한국을 방문할 때 비행기표를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최대한 자세하고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간결하게 쓰려고 했지만 드리고 싶은 정보가 너무 많아 글이 길어진 점 먼저 양해를 부탁드려요. 

     

    제가 비행기표를 알아보고 구매할 때 어떻게 하는지 순차적으로 알려드릴게요. 이미 알고계신다면 다음 단계를 읽어주세요.  


    1. Google Flights를 통해 표의 가격대를 알아보기. <비행기표 싸게사기 1편 (Google Flights)>

    LA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를 보니 최저가는 $796이네요. 서부에 계신분들 너무 부러워요. 아래에 나온 날짜별 가격대를 유심히 보시면 표가 저렴한 요일이 월요일부터 수요일, 혹은 토요일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을 9일 동안 방문하는 표를 알아봤습니다. 만약 기간을 변경해서 가격을 보시고 싶다면 달력 왼쪽 밑에 있는 < 9 day trips > 버튼을 눌러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Flight 표 가격대

     

    만약 여행 기간을 정할 때 여유가 있으시다면 제일 싼 출발날짜와 돌아오는 날짜를 보시기 편합니다. 예를 들어 8월 24일부터 9월 19일을 고르면 가장 싼 $796 표를 사실 수 있어요. 날짜를 고른 후 'Done'을 누르시면 여러 가지 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8/24 - 9/19에 운행하는 여러 여행사들의 표가 나와요. 제일 저렴한 $796 표는 하와이를 경유하는 17시간짜리 여정이네요. 밴쿠버나 샌프란을 경유하는 표는 $900대, 아시아나 직항은 $1213입니다. 시간은 금값 

     

     

     

    만약 바로 직항 표를 찾고 싶으시면 아래 보이는 "Stops" 필터의 "Nonstop"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발 도착 시간, 경유 여부, 항공사, 가격, 경유지 등 필터를 통해 본인이 찾는 비행기표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Hopper을 사용해 언제 비행기표를 구매해야 할 지를 알아봅시다. <비행기표 싸게사기 3편 (Hopper)> 

    Hopper로 앞서 고른 날짜의 표를 조회하니 나중에 사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지금으로부터 출발일까지 2개월 정도 남았지만 코로나 사태 때문인지 가격이 더 내려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Hopper 어플리케이션

     

    Watch This Trip을 눌러 가격이 변동 될 때 노티를 받으시면 됩니다! 가격이 더 내려가면 Hopper가 알려줄 거예요.


    3. 체이스 파트너 항공사로 마일리지 트랜스퍼되는지 알아보기

    대부분 성수기에 한국을 방문하는 사람이 많기에 마일리지로 살 수 있는 표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 마음이 꼭 확인하게 되더군요. 저는 현재 체이스의 사파이어 프리퍼 신용카드를 사용 중이며 카드 사인 업 보너스와 캐시백 포인트를 꾸준히 쌓아 놓았습니다. 비수기의 한국행 비행기가 이코노미 좌석으로 왕복 7-8만 포인트이기 때문에 카드 두 개의 포인트를 합치면 비행기 무료 발권이 가능합니다. 아직 신용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신용카드 만들기 시리즈를 읽어봐 주세요. 

     

    신용카드 만들기 5편: 포인트 쓰기에서 United의 샌프란시스코 발 인천행 왕복 항공권($1,180)을 7만 포인트로 구매하는 예를 보여드렸습니다. 1 포인트를 1.6 센트로 사용한 것이죠. 1포인트는 1 마일리지로 사용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아래의 표를 보시면 United는 샌프란시스코에서만 운행을 하며, 국적기인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이 대부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체이스 포인트를 대한항공으로 옮길 수 있었는데 그게 없어진 것이 너무 아쉽네요. 

     

    2020년 6월 12일 자 한국-미국 직항 스케줄

     

    공항/항공사 별 스케줄

     

    현재 체이스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옮길 수 있는 항공사들은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영국, 스페인, 싱가포르 항공도 있기에 해외여행할 때에 도움이 될 거예요.신용카드 만들기 6편에는 Southwest 동반자 패스로 한 명의 가격으로 두 명이 미국 내 비행기 표를 발권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한인 분들에게 좋은 점은 아시아나는 Star Alliance에 속해 United와 파트너이며 델타와 대한항공은 Sky Team에 속해 있어 Virgin Atlantic과 파트너가 된다는 점입니다. 

     

    아시아나가 운행하는 뉴욕, 엘에이, 시애틀, 샌프란, 하와이를 가실 경우엔 체이스 포인트를 United 마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LA에서 떠나는 아시아나 비행기를 파트너 항공사인 United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한국행 왕복 비행기표를 77,000 포인트 + $45 정도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에서 직접 구매할 경우 $1,288를 지불해야 하니 1 포인트를 1.6센트로 사용하는 것이네요. 

     

     

     

    이번엔 Sky Team의 항공사 표를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Virgin Atlantic 웹사이트 사용이 너무 복잡해 에어프랑스나 대한항공마일 차트를 보고 전화 예약을 해야 해 번거로웠습니다. 몇 달 전부터는 델타 항공 웹사이트를 통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Virgin Atlantic 회원 가입을 하셔서 포인트 번호를 생성하시고 체이스 포인트 트랜스퍼할 때 본인 포인트 번호만 입력하시면 1-2분 안에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만약 델타 항공으로 디트로이트를 방문할 경우 당장 다음 주에도 마일리지 좌석이 다 있고 80,000포인트 + $45.95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슬프지만 코로나 때문인 것 같아요. 마일리지 사용은 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의 표를 살 때도 가능하니 가족이나 지인의 표를 대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델타에서 구입 시 $2,131라고 나오니 1포인트를 2.6센트로 사용한 거네요. 같은 포인트이지만 마일리지 변환 가성비가 제일 좋습니다. 

     

     

    대한항공은 아쉽게도 Virgin Atlantic 웹사이트에 조회가 안되어서 대한항공에서 확인 후 Virgin Atlantic 전화나 채팅으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곧 델타 항공처럼 웹사이트에서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어 워싱턴 D.C. 근처의 Dulles에서 한국 가는 비행기를 알아보실 경우 대한항공에 로그인을 한 후에 Award Booking을 선택해 원하는 날짜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다행히도 가는 비행기와 오늘 비행기 모두 마일리지 구매 좌석이 9자리 남아있다고 합니다. 편도 35,000 마일리지 차감을 보니 비수기 좌석 가격입니다. Virgin Atlantic에서도 비슷한 마일이 차감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의하실 점은 Virgin Atlantic에서 마일리지로 비행기 표를 구매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같은 가격의 마일리지(편도 35,000)로 구매가 가능한지는 전화를 해 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대한항공마일을 직접 사용하시면 70,000포인트와 $307.77를 지불해야 하시고 현금으로 구매하시면 $2,058을 지불해야 합니다. 1포인트를 2.5센트로 사용하는 것이네요. 이것 역시 포인트 가성비 좋게 사용하실 수 있겠네요. 

     

     

    4. 체이스 Ultimate Rewards로 살 수 있는지 알아보기

    만약 성수기에 여행을 하셔야 한다면 마일리지로 좌석 발권이 힘드실 텐데요. 현금으로 사기엔 또 너무 포인트가 아깝습니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 사용자는 1pt:1.25 cents, 리저브 사용자는 1pt:1.5 cents으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성비가 2.5센트만큼 좋지는 않지만 캐시백을 1포인트당 1센트로 받는 것에 비해서는 더 가성비가 좋습니다. 예를 들면 5천 불을 사용하여 5,000 포인트가 쌓였다 치면 캐시백으로는 $50을 받을 수 있지만 사파이어 소유 시 $62.50 어치 비행기표를 구매할 수 있고, 리저브 카드 소유 시에는 $75 어치 비행기 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번에서 소개드린 포인트의 마일리지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가성비가 제일 안 좋은 현금으로 받기 아까울 때 쓰는 방법입니다. 

     

    최근에 코로나 때문에 인지 성수기인데도 불구하고 마일리지 차감이 덜 되어서 저는 실제로 8만 마일+$45으로 이천 불이 넘는 직항 비행기표를 구매했습니다. 복잡해 보이고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가족 수가 많거나 한국을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행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이나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

     

    페북 페이지 좋아요 눌러주시고 최신 글 업데이트받으세요!

    https://tinyurl.com/miguksa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