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행기표 싸게 사기 3편 - Hopper
    Step 2: 미국생활 현지화/비행기표 싸게사기 2020. 5. 23. 11:05

    비행기표 싸게 사기는 여러 편으로 나뉘어 있으니 다른 글도 참고하세요! 먼저 읽어보고 오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1. 비행기표 싸게 사기 1편 - Google Flights
    2. 비행기표 싸게 사기 2편 - Southwest
    3. 비행기표 싸게 사기 3편 - Hopper

    본편에서는 Hopper 어플을 추천합니다. 목적지와 대략적인 여행 날짜를 아는 경우 도움이 많이 되는 어플입니다. 비행기표는 일찍 구매 시 저렴하나 취소나 변경 시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더 가격이 내려가지 않을까 고민하며 기다리다가 비행기 값이 올라 가슴 아팠던 경험을 다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고민을 해결해주는게 바로 Hopper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Hopper는 과거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95%의 확률로 1년 후 날짜까지의 가격을 예측하여 고객들에게 언제 비행기표를 사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애틀란타에서 인천으로 가는 비행기로 예를 들어볼게요. 우선 출발 공항과 도착 공항을 입력하면 빨강, 노랑, 주황, 초록으로 칠해진 달력이 나옵니다. 색깔별로 왕복 비행기의 가격대가 나와 저렴한 날짜를 고를 수 있습니다.

     

    12월에 크리스마스 전 후로 가는 12/23에서 1/3까지의 일정을 볼게요. 현재 제일 싼 가격은 $1,293라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그 밑에 “You should book now. Hopper hasn’t seen a price this low for the past 2 months” 라며 지금이 제일 특가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밑에는 직항 이용 시 추가로 $1,025를 더 내야 한다고 해요.

    자 여기서 ‘Price Prediction’이 제일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비행기 타는 날짜까지 가격이 어떻게 변동 될 지를 예상해줍니다. 지금의 경우 9/24부터 (3개월 전 시점) $143 정도 가격이 더 올라갈 예정임을 알려줍니다. 비행 일정이 자세하게 어떻게 되는지 “View Flights”를 눌러서 알아볼게요. 




    역시 싼게 비지떡이죠.  $1,293의 특가는 경유지 두 개에 무려 이틀이나 걸리는 일정이네요. 다른 옵션도 딱히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번에는 Filter를 눌러서 긴 경유 시간은 피해서 알아볼게요.

     

    Hopper에 대한 아쉬운 점이 딱 이거에요. 직항, 경유시간 4시간 이하, 혹은 경유 시간 4시간 이상의 옵션밖에 없습니다. 향후에 업데이트가 되어서 더 디테일하게 경유시간을 고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경유 시간 4시간 이하로 선택하니 비행기값이 $2,052으로 올랐습니다. 어떤 일정인지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View Flights를 눌러 확인하겠습니다. 

     

     

    $2,052짜리 비행기표의 경우에는 샌프란을 경유해서 아시아나로 가는 비행기네요. 서부를 들렀다 가서  20시간 걸려요. 델타나 대한항공이 $2,317-2,319 하는 와중에 그다지 끌리지는 않네요. 



    이 표의 가격이 얼마나 더 내려가는지 한번 볼게요. 

     

    보시면 “You should wait for a better price” 라고 알려주어 가격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237까지 가격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해요. 그 밑에 있는 파랑 버튼 “Watch this trip”을 누르면 가격이 변동될 때 알려줍니다. 

     

    여러가지 표를 찾아보고 “Watch This Trip”을 해 놓은 뒤 비행기 값이 떨어지는 좋은 타이밍에 구입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동부에서 디씨를 거쳐 파리로 가는 비행기를 Hopper 덕분에 $303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요즘 동부에서 서부 가는 비행기도 $500가 넘는데 정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죠. 

     

    호텔 가격에도 사용 가능하니 한번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최고의 가성비는 신용카드 사인 업 보너스를 통한 무료 숙박이죠. 


    미국에서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이나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

     

    페북 페이지 라이크나 팔로우하시고 최신 글 업데이트받으세요!

    https://tinyurl.com/miguksa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