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 문법 맞는지 편하게 확인하는 방법
    Step 1: 미국생활 적응편/미국에서 정착하기 2020. 5. 29. 06:33

    어릴 때부터 배워 온 영어. 하지만 국어도 어려운 마당에 모국어가 아닌 영어의 문법과 철자를 완벽히 숙지하기는 어렵습니다. 문법과 철자는 학생들에겐 에세이나 과제, 직장인들에겐 이메일이나 보고서 작성할 경우 많은 스트레스가 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영문법이나 철자를 교정해주는 Grammarly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Grammarly Google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 Add-In으로 넣으시면 이메일 또는 온라인에서 글을 쓰실 때 자동으로 문법이나 철자 등을 확인해줍니다. 또한 적절한 단어 선택과 문장의 간결함을 제안해주어 더 고급스러운 문장으로 만들어줍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한번 써보세요! 

     

    크롬 Add-in 이기에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Word에 고치고 싶은 글이 있다면 Google Doc이나 이메일에 복사하시면 수정됩니다. 어플 다운로드하시면 모바일도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연동 가능한 웹사이트들이에요. Ever Note 같은 메모 앱을 제외하고는 거의 다 사용 가능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하시면 더 꼼꼼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급 어휘를 추천하거나 문장이 얼마나 잘 읽히는지 알려주며, 미국에서는 특히 심각하게 다루고 있는 Plagiarism (표절 행위)를 확인해주니 에세이를 많이 쓰는 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고쳐주는 것뿐 아니라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설명도 해주고, 윈도우 컴퓨터 사용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격은 1달에 $29.95, 3달에 $59.98 (달마다 $19.98), 1년에 $139.95 (달마다 $11.66)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글을 많이 써야 하거나 문법과 철자에 주의해야 하는 직장인 분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직장인이 아니어도 문과생이나 영어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4학년 때 리포트를 많이 내야 하는 수업들이 있어서 3개월 정도 사용해봤는데 모든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보통 리포트나 에세이의 내용이 좋아도 문법과 철자가 틀리거나 어휘가 어색하면 좋은 점수를 받기 힘들더군요. 게다가 프로그램을 돌려서 문법만 먼저  확인하고 점수를 매기는 교수님들도 종종 있기에 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가입하신 후 구글 크롬 익스텐션에 추가하면 위에 소개해드린 어플들에서 자동으로 문법/철자 등을 알려주니 공짜 버전이라도 꼭 사용하세요!

    Grammarly 가입하


    지금까지 편리하게 영어 문법과 철자 등을 교정하는 Grammarly를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이나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

     

    영어가 필수인 미국 회사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무료 전자책 다운받으세요!

    인턴 중 꼭 해야할 9가지

    미국 회사 서바이벌 가이드 무료본

     

    웹사이트: migukfy.com

    블로그: miguksaram.tistory.com

    인스타그램: instagram.com/miguksaram.official

    페이스북: facebook.com/miguksaram.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