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계좌이체 수수료 내지 마세요! (ft. 벤모)
    Step 1: 미국생활 적응편/미국에서 정착하기 2020. 11. 25. 01:58

    한국에서는 토스나 카카오페이로 돈을 주고 받을 수 있기에 가족과 친구간의 송금이 간편합니다. 타 은행을 가진 친구에게 돈을 보내도 수수료가 500원 정도 하기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평균적으로 계좌 이체(Wire Transfer)로 돈을 송금하게 되면 보내는 사람 $15, 받는 사람 $20 정도의 수수료를 내야 하기에 총 $35의 돈을 은행에 내야 하는 것이죠. 양야치 만약 $50을 보내게 되면 반 이상의 돈을 수수료로 내게 되는 셈이죠.

     

    보통 친구나 가족끼리 돈을 보낼때, 중고 물건 거래를 할때, 그리고 잔디깎이, 과외, 레슨 등 개인간의 거래는 현금으로 하기에 송금에 대한 큰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멀리 있거나 만나지 못하는 경우 (특히 코로나 이후)에는 송금을 해야하는 상황이 옵니다. 송금을 할 때 더 이상 은행에 생돈 내지 마시고 꼭 수수료 아끼세요. 요즘엔 많은 은행이 사용하는 Zelle이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다음 기회에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지금부터 미국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수수료 없는 송금 어플인 벤모를 소개해 드릴게요.    

     


    벤모 (Venmo)

    미국에서 500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송금 앱 1위인 벤모는 그 무엇보다 사용법이 쉬워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앱을 다운 받은 후 이름, 이메일만 기입하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와 은행을 연동하지 않아도 바로 Debit Card로 수수료 없이 송금을 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한 앱입니다. 

     

    지금부터 Step by Step 으로 사용법을 설명드릴게요.  

     

    1. 우선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앱스토어(아이폰) /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폰)

     

    2. 앱을 실행한 후에 "Sign Up with Email" 버튼을 누르시고 정보 입력 후에 "Next"를 눌러주세요. 

     

    3. 앱에 대한 소개를 읽어보시거나 쭈욱 스크롤 내리셔서 "Next"를 눌러주세요. 

     

    4. 이용 약관을 읽어보시거나 "Next" 를 누르시고 핸드폰 번호 문자 인증을 하시면 가입 끝!

    5. 인증이 되었다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거나, 혹시 안되면 가입한 정보로 로그인 하세요. 그리고 바로 앱 맨 밑에 있는 "Pay or Request" 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른쪽 "Add Recipients" 밑에 송금인 아이디를 검색하시거나 송금인의 QR 코드를 스캔하세요.  

     

     

     

    6. 금액을 입력하신 후에 "Pay"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7. "Add bank or card" 버튼을 누르신 후에 보내기만 하고 돈은 받지 않을 경우 편리한 "Card", 받을 일이 있다면 "Bank"를 선택해 주세요. 

    8. Debit Card (체크카드) 혹은 은행 정보를 입력 하시고 "Add"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드가 등록되면 전 화면으로 돌아갈 거에요. 거기서 맨 아래 있는 "Pay 땡땡땡 $금액"을 눌러주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

     

     

    인터넷에 벤모 사용법이 잘 나와 있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서 오랜만에 글을 썼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