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링크드인 인디드 제대로 쓰는 방법 LinkedIn & Indeed
    Step 1: 미국생활 적응편/미국에서 공부하기 - 대학교 및 취업 2023. 12. 12. 15:16

    아래 내용은 코리안 아메리칸 드림 2권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더 읽고 싶으시면 웹사이트에서 무료본 읽어보세요! 

     


     

    이번에는 네트워킹이 아닌 기본적인 채용 사이트를 통해 인턴십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나랑 맞는 전공 찾는 방법"에서 보였던 미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채용 사이트인 인디드나 링크인을 살펴보자. 

     

    <인디드 채용 검색 페이지>

     

    <링크인 채용 검색 페이지>

     

    미국 채용 사이트는 서치 기반으로 되어 있어서 키워드를 찾는 것이 되게 중요하다. 

     

    보통 학생들이 인턴십이나 첫 풀타임 직장을 찾을 때 제일 헤매는 부분이 키워드 검색이다. 내 전공에 대한 직업을 찾기 위해서 전공 자체를 서치 키워드로 넣으면 된다.

     

    예를 들어 기계 공학을 전공한다면 서치 키워드를 Mechanical Engineering Intern 이라고 하면 약 2600개의 포스팅이 보인다. 

     

    <LinkedIn에서 찾아 본 서치 키워드 Mechanical Engineering Intern>

     

    만약 이 서치를 전공 이름이 아닌 직업 이름인 Mechanical Engineer Intern이라고 하면 약 400개만 나오기 때문에 아까에 비해 15%의 포지션 밖에 못 본다. 

     

    <LinkedIn에서 찾아 본 서치 키워드 Mechanical Engineer Intern>

     

    인턴 같은 경우는 대학교에서 특정 전공을 공부 중인 학생을 뽑는다고 공고를 내기 때문에 전공 자체를 키워드로 쓰는게 매우 유리하다. 졸업 직후 풀타임을 찾을 때도 전공 키워드를 사용하는게 나쁘지 않은 것이 “6개월 이상 경력이 있는 졸업생들" 이라고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추후에 경력이 3년 이상 쌓인다면 내가 일했던 포지션 위주로 키워드를 바꾸는게 맞고 특별한 스킬이 있다면 서치 키워드에 포함해도 좋다. 

     

    LinkedIn이나 Indeed 말고도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사용 되고 있는 Handshake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간단한 조언이지만 다른 학생보다 조금 더 많은 채용 공고를 보고 지원할 수 있는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이런 방법으로 지원서를 많이 넣을 수 있었거든요. 

     

    당연히 인턴십이 경력 기르기에는 제일 좋지만 만약 여력이 안된다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은 수두룩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 링크에 이메일 주소 남기시고 무료 전자책 받아가세요!